♬ 클래식

F.P. Tosti / ldeale (이상) / 티토 스키파 & 페루치오 탈리아비니

◈ 라헬 ◈ 2005. 8. 9. 13:11

F.P. Tosti / Ideale (이상) / 티토 스키파 & 페루치오 탈리아비니

다비드 - 레카미에 부인의 초상
    
    F.P. Tosti / Ideale (이상)
    
    
    Io ti seguii come'iride de pace Lungo le vie del cielo;
    나는 당신을 뒤따릅니다 마치 평화의 무지개처럼 오랫동안 하늘의 길을 따라;
    Io ti seguii come un'amica face De la notte nel velo.
    나는 당신을 뒤따릅니다 마치 베일 속 밤의 친밀한 얼굴처럼.
    E ti senti ne la luce, ne l'aria,
    그리고 당신은 빛도 공기도 느끼지 못합니다,
    Nel profumo dei fiori;
    꽃들의 향기 속에서;
    E fu piena la stanza solitaria Di te, dei tuoi splendori.
    그리고 가득찹니다 당신의 외로운 방은, 당신의 광채로.
    In te rapito, al suon de la tua voce
    당신 안에서 나는 희열을 느낍니다,당신의 목소리를 듣고서
    Lungamente sognai,
    오랫동안 꿈을 꾸었습니다,
    E de la terra ogni affanno, ogni croce In quel giorno scordai.
    그리고 지상의 모든 아픔, 모든 시련을 그날에 나는 망각했습니다.
    Torna, caro ideal, torna un istante A sorridermi ancora,
    돌아오오, 이상적인 애인아, 한 순간이나마 나에게 미소짓기 위해 돌아오오,
    E a me risponderà nel tuo sembiante Una novell'aurora.
    그리고 나에게 응답할 것입니다 당신의 출현 속에서 새로운 여명이.
    Torna, caro ideal, torna, torna.
    돌아오오, 이상적인 애인이여, 돌아오오. 
    
    
    
    티토 스키파 (Tito Schipa)
    15세로 레체의 음악원에 들어가 작곡을 공부하던 중 그의 미성을 들은 사제의 권유로 
    성악을 배우게 된다. 레체와 밀라노에서 배우고 1911년에 데뷔했다. 
    이후 2년간은 작은 무대에서 노래했지만 13년에 테아트로 콜론과 리우 데자네이루 
    오페라 극장에 출연하며 15년에는 ≪이고리공≫의 블라디미르로 밀라노 스칼라 극장에 
    데뷔했다. 17년에는 몬테 카를로 오페라 극장에 출연한 후 19년부터 32년까지는 시카고 
    32년부터 35년까지와 40년부터 이듬해까지는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극장 등 각 오페라 
    극장에서 활약했으며 그 후로도 밀라노 스칼라 극장과 테아트로 콜론 등에 출연하면서 
    주로 미국과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활약했다. 감미로운 미성의 소유자로, 오페라뿐만 
    아니라 리사이틀에서도 활약했으며 자작의 가곡도 자주 불렀다. 
    72세의 고령으로 마지막 리사이틀을 열었으며, 61년에는 자서전도 펴냈다.

    
    페루치오 탈리아비니 (Ferruccio Tagliavini) 
    피렌체에서 데뷔하여 제2차 세계대전중에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테너로서 활약하며 
    영화에도 출연하여 명성을 높였다. 1942년부터 밀라노 스칼라 극장을 중심으로 활약
    하며 ≪몽유병의 여자≫의 엘비노, ≪친구 프리츠≫와 ≪베르테르≫의 타이틀 롤로 
    절찬되었고 ≪친구 프리츠≫는 부인 타시나리와 공연한, 작곡자 마스카니 지휘의 녹음
    도 있다. 
    전쟁 후에는 남미에서 먼저 성공하며, 47년부터는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극장에도 출연
    하여 대성공을 거둔다. 또 구미 각지의 오페라 극장에도 초청되어 전후를 대표하는 
    테너로 절찬받았다. ‘스키파’의 후계자로 일컬어지며, 또한 ‘빌로드와 같은’으로 
    수식되는 매끄럽고 부드러운 미성과 절묘한 여린 소리는 벨 칸토 오페라의 리리코역에서 
    최고로 발휘되었다. ≪사랑의 묘약≫의 네모리노, ≪루치아≫의 에드가르도, ≪라 보엠≫
    의 로돌포 등도 적역으로 유명하며 나폴리 민요 등에도 독특한 매력을 발휘했다.
    
    
    
    cafe.daum.net/arthi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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